[빠빠빠 제품 소개] 맥시멈 그립, 스피드. 야사카 라크자 X(RAKZA X)
작성자 이옥수(빠빠빠)
등록일2020-11-19 05:35:55
조회1,909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라크자(RAKZA) 시리즈는 현재 야사카(YASAKA)를 대표하는 러버입니다. 지금까지 숏 핌플 러버인 라크자 PO 포함 총 8종류가 출시되었고, 가장 최근 출시된 러버는 점착 러버인 라크자 Z입니다. 라크자 시리즈는 그립, 스피드, 회전 특성에 따라 라크자 7, 라크자 9, 라크자 X, 라크자 Z 4종류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중, 라카즈 7은 맥시멈 스핀, 라크자 9은 맥시멈 스피드, 라크자 X은 맥시멈 그립, 스피드, 라크자 Z는 점착 러버 답게 맥시멈 그립에 중점을 둔 러버입니다. 이 밖에, 감각(Feeling)을 강화한 라크자 X 소프트와 라크자 7 소프트가 있습니다.

 

여전히, 한국에서 실질적인 판매는 익스텐드 EX(EXTEND Extra Hard)가 가장 높지만, 라크자 시리즈는 40미리 ABS 시대에 어울리는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사용층을 조금씩 넓혀가고 있습니다.

 

K-1.jpg

(▲ 라크자 시리즈 성능 비교표)

(출처 : 빠빠빠 직접 작성)

 

라크자 시리즈 중에 라크자 X(RAKAZA X)는 맥시멈 그립, 스피드 성능에 맞춰 개발된 러버입니다. 라크자 시리즈만 놓고 비교했을 때, 스피드, 스핀, 컨트롤이 최고는 아니지만, 모두 상위에 드는 러버입니다. 야사카 홈페이지에 올라온 러버 성능으로 비교하면, 스피드는 라크자 9, 회전은 라크자 X 소프트, 라크자 Z 시리즈, 라크자 7 시리즈, 컨트롤은 라크자 X 소프트 다음으로 높습니다. 라크자 X는 말 그대로 스피드, 회전, 컨트롤 모두 큰 부족함이 없는 러버입니다.

- 야사카 코리아 및 일본 홈페이지에서 모두 확인했지만, 야사카는 러버 경도를 45/50 이런 식으로 구간으로 표시합니다.

 

2020_10_29_3709.jpg

 

2020_10_29_3704.jpg

 

라크자 X의 가장 큰 특징은 NSS(Non Slip Sheet) 시스템입니다. 라크자 X는 탑 시트에 NSS 기술이 적용되어 볼이 잘 미끄러지지 않고 드라이브가 쉽게 쉽게 잘 걸립니다. 회전량은 여타 러버와 비교해 최고라는 평은 할 수 없겠지만, 적어도 내가 공격했을 때 상대 수비를 맞고 튕겨나가는 회전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특히, 회전 위주 플레이에 익숙한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반발력은 답답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고, 내가 힘을 준만큼 충분히 나갑니다. 볼 궤적, 볼 끝은 전체적으로 깨끗한 편이라 랠리 횟수는 확실히 늘었습니다. 

 

야사카 라크자 X는 여성 플레이어 포함 총 5명이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빠빠빠 파워 리뷰는 일주일 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포스팅은 야사카 한국 공식 에이전시인 야사카 코리아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출처 : 빠빠빠 탁구클럽)

등록된 총 댓글 수 0
오늘 대회 2024.3.28(목)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