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최종 사용기~!!
작성자 구자익(끈적탁구)
등록일2020-04-17 07:01:39
조회1,766
1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글이 많이 늦어 죄송합니다~~!!!

 

  

@드라이브 : 첫인상이 호쾌하고 파워풀합니다. 공이 뻗어나가는 느낌이 좋으며 무게 중심이 헤드쪽에 쏠려 있어 원심력을 이용한 드라이브시 더욱 힘이 실리는 것을 체감 할 수 있습니다.

히노키 표층이 공이 늘러붙는 클릭감을 제공해줍니다. 라켓 자체의 반발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힘을 빼고 걸 때 더 좋은 공이 나왔습니다.

 

@스매시 : 스매시를 할때도 공이 표면에 잡히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특히 때려치는 타법에서 원하는 지점에 제구가 잘 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백핸드 : 특히 빠른 타이밍의 백푸쉬가 위력적입니다. 감각이 명쾌하고 쭉쭉 뻗어나가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스피드로 제압하고자 할 때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쇼트 : 튕겨내거나 밀어내는 타법에서 크게 불만사항이 없었습니다. , 빠른 박자의 쇼트 랠리 시 다소 적응이 필요할꺼 같습니다. 라켓의 두께감이 상당히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커트 : 처음에 적응이 힘들었던 부분이 커트랠리였습니다. 긴 커트는 라켓힘이 워낙 좋아 쭉쭉 뻗어나가서 편했으나 짧은 커트는 높이 조절을 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유사한 구조의 프리모락 카본과 비교시

 

@파워 : 대동소이한거 같습니다. 그런데 벤투스의 무게중심이 헤드로 많이 쏠려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강타시 더 파워풀한 기분이었습니다.

 

@반발력 : 회전을 걸지 않는 기본 포핸드롱타법에서 반발력은 대동소이합니다.

 

@컨트롤 : 스매싱에서는 벤투스가 좀더 편했고, 일반 드라이브에서는 프리모락이 더 좋았습니다.

 

그립감 : 프리모락은 그립이 훨씬 더 벤투스보다 두툼하여 꽉찬 느낌의 그립감을 제공하고 벤투스는 그보다는 좀더 적당한 싸이즈였습니다. , 벤투스는 윙부분을 사포로 살짝 다듬어 주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제 손이 작은 싸이즈인데도 윙부분이 프카보다 손등쪽에 더 닿았습니다.

 

 

러버조합을 추천드려보면

 

남성유저에게는 포핸드쪽은 스핀중시형(05형)과 백핸드쪽은 다소 스피드형(64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라켓자체의 반발력이 좋기 때문에 포핸드를 지나치게 고경도나 반발력이 좋은 러버를 선택하면 부담이 될거 같습니다. 

 

여성유저에게는 스피드형(64형이나 오메가2 등)을 양면으로 권하고 싶네요. 물론 포핸드를 드라이브를 주로

하고자 하시면 변화를 주셔야겠지요.

     

 

-최종평가 전체적 플레이 느낌 및 추천 포인트

 

스윙시에 힘이 잘 전달되는 안정적인 라켓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백푸쉬와 포스매싱이 결정타인 여성분에게 잘 어울리며 가격 또한 유사구조의 다른 라켓보다 저렴하여 그 부분이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등록된 총 댓글 수 0
오늘 대회 2024.4.26(금)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