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빠빠 제품 소개] 극강의 회전.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Hyper) 60도.
작성자 이옥수(빠빠빠)
등록일2019-10-25 11:40:12
조회2,493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Hyper)는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엑시옴 신제품 러버입니다. '하이퍼'라는 이름답게 스펀지 경도가 매우 높은 55도, 60도 두 종류의 러버가 출시됩니다.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는 애초 10월 출시 예정이었지만 테스트 과정을 거치며 일정이 조금 늦어졌습니다. 두 종류 중에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 55도는 포장까지 끝난 상태지만, 60도는 아직 마무리 테스트 중입니다.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가 출시되면, 기존 오메가 7 라인업은 오메가 7 유로(42.5도), 오메가 7 프로(47.5도), 오메가 7 아시아(52.5도), 오메가 7 투어(55도), 오메가 7 하이퍼(55도), 오메가 7 하이퍼 HARD(60도) 6종류로 늘어납니다.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는 기존 오메가 7 시리즈 후속작으로 개발된 러버지만, 직접 사용해보면 그 느낌은 전혀 다릅니다. 일단, 기존 시리즈와 달리 스펀지 기공(氣孔)이 빈틈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매우 조밀하고, 맨 처음 러버를 받아들면 스펀지 경도에 깜짝 놀라지만, 반나절만 사용해보면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의 탁월(卓越)한 탑 시트 그립력에 더 놀라게 되는 러버입니다.

 

▶ 러버 경도가 대단히 고경도인데 개발 배경은 무엇인가?

- 오메가 7 하이퍼 러버는 중국 하이브리드 러버를 컨셉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허리케인 3로 대변되는 중국 점착 러버의 감각과 성능을 유지하면서 점착 성능이 단시일에 사라지는 중국 러버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러버입니다. 한 마디로, 오메가 7 하이퍼 러버는 점착 탑 시트는 아니지만, 점착 러버의 성능을 구현해 낸 러버입니다. 처음에 경도를 들으면 놀랄 수도 있지만, 경도에 비해 부드러운 감각을 지닌 러버입니다. (엑시옴 개발 담당자와의 톡 터뷰)


2019_10_15_1178.jpg

(▲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 60도 탑 시트)

 

2019_10_15_1180.jpg

(▲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 60도 스펀지)


2019_10_15_1188.jpg

(▲ 스펀지를 확대한 모습)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 60도

(XIOM OMEGA 7 HYPER 60)


앞서 테스트한 55도가 스피드와 회전의 밸런스가 뛰어난 러버라면, 엑시옴 오메가 7 하이퍼 60도는 좀 더 공격적인 부분이 강조된 러버였습니다. 60도 역시 탑 시트 그립력이 뛰어나 드라이브가 대단히 잘 걸리고, 볼 회전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거기다, 볼 스피드는 55도와 비교해 좀 더 빨라졌습니다. 물론, 볼 스피드가 빠르다고 해서 기존 오메가 7 아시아와 같이 빠른 수준은 아니고, 적당히 빠르다고 느낄 수준이었습니다.

 

처음 드라이브를 걸면 감각은 딱딱하지만, 드라이브가 아주 잘 걸리고, 볼 끝 역시 상대가 깜짝깜짝 놀랄 정도로 회전이 강했습니다. 탑 시트에서 상대 회전을 이기는 힘이 좋아 맞 드라이브가 편하고, 상대 회전 드라이브를 때리는 플레이도 성공률이 높았습니다. 타구음은 강한 쇳소리가 났는데, 오래전 스피드 글루 시절 타구음과 유사했습니다.

 

전체적인 볼 비거리는 중간 정도고, 궤적은 낮은 편이었습니다. 커트는 하회전이 대단히 강했고, 내가 강하게 찍는 만큼 그대로 회전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블럭은 상대 드라이브를 잡아 주는 능력이 좋아, 대단히 안정적이고 성공률이 높았습니다. 상대 드라이브에 가만히 대고만 있어도 볼 끝 변화가 좋았습니다.


"때릴 때와 회전을 걸 때의 구분이 명확하며 스매시보다는 드라이브가 대단히 편하고 위력적이다. 탑 시트에서 공을 잡아주는 능력이 좋아, 양핸드 드라이브로 선제를 잡기 편하다" (엑시옴 아이스크림 AZX/초등 선수 출신 지역 1부)

 

"회전 드라이브는 상대가 적응이 힘들 정도로 회전이 강하고, 스매시는 볼 끝이 깔리면서 들어가 상대가 매우 힘들어 했음" (엑시옴 카타나 실버/지역 2부)



위 사용기는 국가대표 선수 출신 1명(셰이크핸드), 초등학교 선수 출신 1명(셰이크핸드), 지역 2부 2명(펜홀더), 지역 3부 1명(셰이크핸드)이 1주가량 직접 사용해보고 적은 간략 사용기입니다. 언제나 드리는 말씀이지만, 세상에 완벽한 용품은 없습니다. 저마다 장, 단점이 다르며 사용하는 사람, 스타일, 라켓의 종류, 전형에 따라 그 결과는 전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오메가 7 하이퍼 제작사인 엑시옴의 후원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출처 : 빠빠빠 탁구클럽)

등록된 총 댓글 수 0
오늘 대회 2024.3.29(금)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