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빠빠 파워 리뷰] 티마운트에서 재탄생한 펜홀더 김택수 라켓.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
작성자 이옥수(빠빠빠)
등록일2019-07-19 17:31:22
조회2,142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김택수(Kim Taek Soo. 金擇洙) 현(現) 남자 탁구 국가대표 팀 감독은 현역 시절 한국을 대표하는 펜홀더 플레이어로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김택수 감독은 1991년 지바(Chiba)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 개인단식 동메달을 따냈고, 다음 해 1992년 바르셀로나(Barcelona) 올림픽 남자 개인단식 동메달, 남자 개인복식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김택수 감독이 1991년 지바 세계 대회에서 따낸 동메달은 한국 남자 사상 첫 세계선수권대회 개인단식 동메달이었습니다. 메이저 대회에서 김택수 감독이 최고 성적을 거둔 대회는 남자 탁구 월드컵이었습니다. 김택수 감독은 남자 탁구 월드컵에서 3개(92 호치민, 98 산터우, 00 양저우)의 은메달을 따내며 역대 한국 선수들 중에 최고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moKimTaekSoo1_Large.jpg

(▲ 현역 시절 김택수 감독)


그리고, 김택수 감독의 네이밍이 그대로 사용된 '김택수 라켓'은 지금까지 펜홀더 유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사용 경험이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제품입니다. 김택수 라켓은 지금까지 몇 개 브랜드를 통해 출시(出市) 되었는데, 이번에는 티코어 시리즈로 유명한 티마운트(Tmount)에서 새로이 출시되었습니다. 티마운트 김택수 라켓의 가장 큰 특징은 김택수 감독의 최종 검수와 승인입니다. 김택수 감독은 라켓에 사용될 목재를 최종 검수하고, 승인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해 제품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2019-06-12_21;00;26.jpg

(출처 : 티마운트 홈페이지)


티마운트 김택수 라켓은 목재 등급에 따라 김택수 리미티드 에디션 펜홀더(한정판), 김택수 시그니춰 펜홀더(특주판),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 김택수 프라임 펜홀더 4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중에 최고 모델인 김택수 리미티드 에디션 펜홀더와 두 번째 등급인 김택수 시그니춰 펜홀더는 김택수 감독이 전량 검수 후, 친필 사인을 한 모델입니다.



김택수 감독과 잠깐 톡터뷰


▶ 김택수 감독님이 목재를 직접 검수, 승인하게 사실인가요?

- 네, 상위 모델 2가지를 제가 직접 검수, 승인 후 친필 사인을 했습니다.


▶ 김택수 감독님이 생각하는 티마운트 김택수 라켓의 가장 큰 장점은?

- 최고의 재료. 티마운트 김택수 라켓은 최고 품질의 기소 히노키가 사용되었습니다.


▶ 현역 시절 김택수 감독님의 라켓 선택 기준은?

- 저의 최고 기준은 무게였습니다. 나에게 맞는 무게를 고르는 게 가장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약간의 울림이 있는 라켓이 좋았습니다.


▶ 라켓의 결은 어떻습니까?

- 무게만 맞으면 결은 전혀 상관이 없었습니다. 결 간격이 조금 넓어도 괜찮았습니다.

 

work-003.jpg

 

work-001.jpg

 

work-005.jpg

 

work-006.jpg

 

work-011.jpg

(▲ 티마운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 패키지) 


work-015.jpg

 

티마운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는 3번째 등급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패키지 색상은 짙은 오렌지색이고, 현재 티마운트 쇼핑몰 기준 380,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티마운트 김택수 라켓은 등급에 따라 패키지 색상이 다릅니다.  최고 모델인 김택수 리미티드 에디션 펜홀더는 붉은색 패키지, 2번째 등급인 김택수 시그니춰 펜홀더는 초록색 패키지, 3번째 등급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와 김택수 프라임 펜홀더는 짙은 오렌지색 패키지에 담겨있습니다.


work-007.jpg

 

work-009.jpg


이벤트 기한인 2020년 12월 31일까지 티마운 김택수 라켓을 구입하면, 해당 등급에 따라 별도 기프트 쿠폰(Gift Coupon)을 받을 수 있습니다.최고 등급인 김택수 리미티드 에디션 펜홀더(한정판)는 25만원 상당, 김택수 시그니춰 펜홀더(특주판)는 14만원 상당,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는 8만 5천원 상당, 김택수 프라임 펜홀더는 8만원 상당의 기프트 쿠폰이 들어있습니다. 


기프트 쿠폰은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는 개념은 아니고, 최고 등급인 김택수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은 티코어 에이스 러버 4장, 티마운트 하드케이스, 김택수 시그니춰 펜홀더(특주판)는 티코어 에이스 러버 2장, 티마운트 하드케이스,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는 티코어 에이스 러버 1장, 티마운트 하드케이스, 김택수 프라임 펜홀더는 프레스토 러버 1장, 티마운트 하드케이스를 더 받을 수 있는 기프트 쿠폰입니다.


work-017.jpg

(▲ 블레이드 앞 면)


work-019.jpg

(▲ 블레이드 뒷 면)

 

 

티마운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

(TMOUNT KIM TAEK SOO PRIME X PENHOLDER) 


블레이드 사이즈 - 255 × 134mm

헤드 사이즈 - 145 × 134mm

두께 - 히노끼 단판 10.5mm

중량 - 평균 97g

 

 

work-028.jpg

 

work-030.jpg



티마운트에서 소개한 내용


펜홀더의 전설 김택수 감독과 최상의 퀄리티로 정평 난 펜홀더 전문 업체 티마운트사의 콜라보레이션 협업을 통해 서로의 기술을 공유하고 개발된 프리미엄 브랜드. 김택수 펜홀더는 목판의 본질과 핵심적인 소재 연구에 집중하였습니다. 그리고, 세련되고 정제된 타임리스 디자인 및 진보된 제작 기술력과 정밀 생산 장비를 바탕으로 모든 순간 특별하고, 새로운 프리미엄 목판의 기준을 세워줄 것입니다.



work-024.jpg



울림


티마운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는 타구시 울림이 강하게 전달되는 라켓은 아니었습니다. 울림이 전혀 없지는 않았고, 드라이브를 걸거나 스매시를 때리면 짧고 절제된 울림이 손끝에 전해졌습니다. 울림이 적당히 있었지만, 길게 늘어지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타구음은 명확하고, 아주 경쾌했습니다.

 

work-023.jpg



만듦새


티마운트 김택수 라켓은 현재 티마운트 펜홀더 라인업에서 상위 모델인 만큼, 만듦새 역시 충분히 뛰어납니다. 맨 처음 펜홀더 라켓을 받아들면 목판의 결부 터 확인하게 되는데, 엄선된 기소 히노키가 사용되어 전체적으로 결이 촘촘하고 균일합니다. 여기에 최고 등급인 김택수 리미티드 에디션 펜홀더(한정판)와 김택수 시그니춰 펜홀더(특주판)는 김택수 감독이 직접 사인을 해 소장가치까지 더해졌습니다.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와 김택수 프라임 펜홀더에는 친필 사인은 없지만, 라켓 중앙에 김택수 감독의 이니셜인 KTS 마크가 멋스럽게 새겨져 있습니다.


work-026.jpg



반발력


김택수 네이밍이 들어간 펜홀더 라켓을 테스트하면서 반발력을 평가한다는 게 의미 없는 일이긴 하지만, 티마운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 역시 반발력이 좋아 드라이브를 걸면 회전, 볼 스피드가 아주 좋았습니다. 그렇다고, 볼이 팡팡 튀어 컨트롤이 힘들 정도는 아니고, 이틀 정도 사용하면 충분히 적응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work-037.jpg



러버 궁합


티마운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는 기본적으로 반발이 좋아 스피드 강조형 보다는 스핀 강조형과의 궁합이 좋았습니다. 반발이 강조된 러버를 사용했을 때는 처음에 적응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출시되었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는 부드러운(?) 50도 러버들과 궁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50도 러버들의 특징이 딱딱한 스펀지에 탑 시트에서 공을 아주 잘 잡아주는데, 티마운트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와 궁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위 포스팅은 김택수 프라임 X 펜홀더 제작사인 티마운트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출처 : 빠빠빠 탁구클럽)

등록된 총 댓글 수 0
오늘 대회 2024.4.24(수)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