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장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이야기 (동영상)
작성자 유두준(프로악당)
등록일2020-06-27 12:28:33
조회2,223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아래 동영상은 유두준탁구클럽 카페에 글로 올린 탁구장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을 동영상으로 만든 것입니다.

 

사실 글로는 아무리 잘 풀어서 설명해도 내용이 제대로 전달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글을 읽는 분들에 따라 의중이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므로 새로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동영상 중에서 아나운서가 전문가에게 질의한 "탁구는 거리가 멀어서 감염이 안 된다."라는 내용은 아나운서 개인 의견이 아니고 탁구를 즐기는 분이 전한 내용을 문의한 것입니다. 대본 없이 평소 느낌대로 촬영하다 보니 "다던데"가 빠졌네요.


 

위 동영상 내용을 보기 쉽게 정리하자면

탁구장 방역 4대 수칙

  1. 환기 : 강렬한 운동을 하는 공간이니만큼 항상 환기를 시킨다.

  2. 소독 : 탁구대 상판 등 손이 접촉하는 곳을 하루에 2회 이상 소독약을 뿌려 깨끗하게 닦는다.

  3. 잔소리: 무의식적으로 안 지키는 회원들에게 계속 이야기를 해서 지키게 만든다.

  4. 방문자 명단 작성 : 확진자 방문 시 신속하게 대처를 하기 위해 정확하게 작성한다.

 

 회원 개인 방역 5대 수칙

  1. 탁구장 내에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1m 이상 거리 두기를 유지한다.

  2. 파트너가 바뀔 때마다 손 세정제로 손과 공을 깨끗하게 닦는다.

  3. 2항을 준수할 때 단식은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 (단 밀집 환경은 착용해야)

  4. 복식은 비말 전파 위험이 가장 크므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한다. (환기가 좋은 탁구대 사용)

  5. 얼굴을 마주 보고 하는 대화는 삼가한다.

 

1.jpg복식은 비말 전파 위험이 매우 커서 본 클럽에서는 318일부터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복식을 할 수 있고 환기가 가장 잘되는 1번 탁구대에서 주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최고의 예방은 방역 수칙 준수입니다.  

 


등록된 총 댓글 수 0
오늘 대회 2024.4.24(수)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