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유명 탁구 선수 장지커 결별 소식.
작성자 이옥수(빠빠빠)
등록일2019-06-17 12:17:13
조회3,534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중국의 장지커(Zhang Jike. 張繼科)는 한때(?) 유명 탁구 선수로 세계를 호령(號令) 했습니다. 굵직한 성적 몇 가지만 정리하면, 장지커는 세계선수권대회 개인단식 2회(2011 로테르담, 2013 파리) 연속 챔피언, 남자 탁구 월드컵 2회(2011 파리, 2014 뒤셀도르프) 우승을 차지했고, 2012년 런던(London) 올림픽 개인단식 금메달을 따내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습니다. 장지커의 그랜드 슬램은 중국의 마롱(Ma Long)보다 무려 4년이 더 빨랐습니다. 


장지커의 성적을 정리하면서 왕하오(Wang Hao)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장지커는 지금까지 메이저 대회 5개 대회에서 우승하는 동안, 4개 대회 결승에서 왕하오를 꺾고 우승했습니다. 2011년 로테르담 세계 대회 결승 상대도, 2012년 런던 올림픽 결승 상대도 똑같은 왕하오였습니다. 장지커는 2014년 뒤셀도르프(Dusseldorf) 남자 탁구 월드컵 결승에서만 마롱을 꺾고 우승했는데, 우승 후 기쁨을 참지 못하고 광고판을 걷어차는 세리머니를 펼쳐 상금을 모두 반납하는 징계를 받았습니다.

 

untitled.png

(▲ 2018년 일본 오픈에 출전한 장지커)

(출처 : 플릭커닷컴)

 

(2018년 일본 오픈 남자 개인단식 16강전 장지커 VS 리앙징쿤)

(출처 : 유튜브)


(2018년 일본 오픈 남자 개인단식 결승전 하리모토 토모카즈 VS 장지커)

(출처 : 유튜브)


장지커는 2018년 코리아(Korea/플래티넘) 오픈에 출전해 첫 경기에서 기권한 이후로는 국제 대회에 일절 출전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 경기는 2018년 일본(Japan/레귤러) 오픈으로, 32강에서 덴마크 조너선 그로스(Jonathan Groth/요나탄 그로트), 16강에서 중국 리앙징쿤(Liang Jingkun), 8강에서 일본 우에다 진(Ueda Jin), 4강에서 독일 티모 볼(Timo Boll/부상 기권승)을 꺾고 결승에 올라, 결승에서 일본 하리모토 토모카즈(Harimoto Tomokazu)에 3-4(9-11, 8-11, 11-9, 11-4, 10-12, 11-7, 13-11)로 패해 준우승했습니다. 장지커는 정확히 은퇴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탁구 선수로서 완전히 2선으로 물러난 상태입니다.

 

untitled.png

(▲ TV 쇼에 출연한 장지커)


untitled1.png

(▲ 장지커 화보 촬영)

(출처 : 시나닷컴) 



(▲ 장지커가 출연한 방송 프로그램)

(출처 : 유튜브) 


장지커는 현재 선수 시절부터 이어진 대중의 인기를 바탕으로 탁구 선수가 아닌 방송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장지커는 각종 TV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포함해 모델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방송 활동이 늘어나면서, 그와 함께 자신의 사생활 역시 일반 대중들의 큰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1년 전에는 유명 여배우와의 연인 관계가 유명 포털 사이트의 일면을 장식하더니, 얼마 전에는 다시 그 여배우와의 결별 소식이 하루 종일 유명 포털 사이트의 일면을 장식했습니다. 



untitled2.png

(▲ 장지커가 자신의 웨이보에 올린 사진)


장지커의 애인인 징티엔(Jing Tian./징티안)은 중국과 할리우드 영화에 두루 출연한 유명 여배우입니다. 징티엔의 가장 최근 출연작은, 2016년 그레이트 월 주연, 2017년 콩 : 스컬아일랜드 조연, 2018년 퍼시픽 림 : 업라이징에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두 사람은 올해 초 결별설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얼마 전 장지커가 자신의 웨이보에 징티엔과 정답게 데이트하는 사진을 올리혀 결별설을 일축했습니다. 하지만, 징티엔이 웨이보에 이별을 암시하는 글을 남기면서 두 사람의 결별이 외부에 알려지고 말았습니다.


징티엔 - "만남에 감사한다. 지금부터 모든 일이 잘되길 바란다" (징티엔이 웨이보에 올린 글/三八姐姐. 2019년 6월 9일자)


untitled3.png

(출처 : 시나닷컴)


그다음은 연예계 뻔한 스토리입니다. 징티엔의 웨이보를 통해 두 사람이 뭔가 잘못되었다는 낌새를 알아차린 언론은 그 길로 징티엔의 소속사로 몰려가 정확한 인터뷰를 요구했고, 징티엔 소속사가 두 사람의 결별을 공식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징티엔 소속사 - "모두의 관심에 감사한다. 웨이보 포스팅을 통해 말한 것이 전부다. 사람이 오고, 가고, 떠나는 것은 운명이다. 모든 이들의 관심에 감사한다" (출처 : 三八姐姐. 2019년 6월 9일자)


역시, 결별 사유는 다양한 성격 차이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중국 역시 두 사람 사이가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처음 발견한 것은 네티즌 수사대였습니다. 네티즌 수사대는 SNS 상의 가장 프로필 사진이 바뀌면서 두 사람의 결별을 눈치챘고, 나중에 알려진 바로는 징티엔은 이미 4월에 결별했지만, 공식 발표는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직, 두 사람의 이별에 대한 장지커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는데, 장지커가 어떤 식으로 이별을 인정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출처 : 빠빠빠 탁구클럽)

등록된 총 댓글 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