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빠빠 파워 리뷰] 티마운트 펜홀더 특주. 티코어 히노끼 AI 프라임S
작성자 이옥수(빠빠빠)
등록일2019-07-20 20:39:35
조회27
0

요즘은 처음 탁구를 시작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셰이크핸드로 시작하지만, 저는 펜홀더를 선택했습니다. 회사에 입사하면서 탁구를 제대로 배우기 시작했는데, 회사 동호회 선배들 대부분이 펜홀더를 사용하고 있으니 저 역시 고민할 것도 없이 펜홀더를 선택한 것입니다. 그리고, 라켓은 그 유명한 버터플라이社의 싸이프러스 S를 구입했습니다. 이 역시, 지금처럼 인터넷 정보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선배들의 추천으로 구입한 라켓이었습니다. 지금은, TSP, 닛타쿠, 도닉, 안드로와 같은 다양한 탁구 브랜드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당시에는 탁구 라켓 그러면 버터플라이, 챔피언 정도 밖에 모르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펜홀더보다는 셰이크핸드가 대세(大勢)가 되었고, 신제품 역시 펜홀더보다는 셰이크핸드가 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셰이크핸드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었지만, 펜홀더는 언제나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티마운트 펜홀더의 등장은 그 자체만으로 아주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work-013.jpg


현재. 티마운트 펜홀더 라인업을 살펴보면, 보급형 제품인 티코어 히노끼 AI 스마트, 중간 제품인 티코어 히노끼 AI 프라임, 고급형인 티코어 히노끼 AI 프라임이 있고, 최고급 특주 라켓인 티코어 히노끼 AI 프라임-S가 있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제품은 최고급 특주 라켓인 티코어 히노끼 AI 프라임-S입니다.

 

 

특주 라켓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1520587037769.jpg

(▲ 펜홀더를 만들기 위한 히노끼 선별 과정)


그러면, 최고급 특주 라켓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일단, 히노끼 목재 선별 과정에서 라켓의 레벨이 정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히노끼 목재들 중에..


1520587039716.jpg

(▲ 특주 펜홀더에 사용되는 히노끼 목재)


특주 펜홀더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히노끼 목재는 사진과 같이 수량이 몇 개 되지도 않습니다. 그만큼, 특주 라켓은 재료에서부터 큰 차이가 있는 제품인 것입니다. 특주 라켓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회사에 문의 후 구입을 하시기 바라며, 티마운트 회사에 직접 방문 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K-1.jpg

(출처 : 티마운트 홈페이지) 


 

티마운트에서 소개한 내용


블레이드 사이즈 - 255 × 134mm

헤드 사이즈 - 145 × 134mm

두께 히노끼 - 단판 10.5mm

무게 - 평균 97g


티마운트 프리미엄 브랜드 TCORE(티코어) 펜홀더 특주는 목판이 가진 본질과 가장 단순하지만 중요한 소재 연구에 집중하였습니다. 절제미가 돋보이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정교한 가공 기술 및 첨단 생산 장비를 바탕으로 특주 목판의 프리미엄 클래스를 보증합니다. 


엄선된 기소 히노끼 목재를 프리시젼 3D 데이터 기반으로 정밀 Mock-up 제작과 제품 시뮬레이션 과정을 통하여 최상의 목판 형태와 치수로 제작됩니다. 3D TOUCH 정밀 가공 시스템은 목판의 성능을 최대화 시킬 뿐 아니라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타구감을 언제나 일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work-001.jpg


특주 라켓 케이스에는 이렇게 한자로 특(特)자가 적혀있습니다.


work-002.jpg

 

라켓은 두꺼운 종이 박스 안에 들어있고, 박스 바닥은 은박 재질입니다.


work-015.jpg

 

work-003.jpg


티마운트 펜홀더 특주의 모습입니다.


work-010.jpg


뒷 면은 여느 펜홀더 라켓과 똑같게 생겼습니다. 

 

work-007.jpg

 

work-016.jpg


결은 정말 촘촘하고, 중앙으로 갈수록 더욱 촘촘합니다.


work-005.jpg

 

work-006.jpg

 

work-011.jpg


그립 부분입니다. 


펜홀더 그립 특성상 검지가 걸리는 부분은 라운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work-009.jpg

 

라켓 그립 부분에는 상품 이름인 AI PRIME S가 새겨져 있습니다.


역시 특주 라켓이라 가격이 제일 부담되긴 하지만, 보다 고성능의 라켓을 찾고 계신 펜홀더 유저들이라면, 티마운트 펜홀더 특주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티마운트의 후원으로 작성된 사용기입니다.

 

 

 

(출처 : 빠빠빠 탁구클럽)

지금 읽고 있는 용품을 바로 구입하고 싶다면!
등록된 총 댓글 수 0
2019년 8월 대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