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빠빠 파워 리뷰] 뛰어난 안정감과 쿠션감. 미즈노 탁구화.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작성자 이옥수(빠빠빠)
등록일2019-06-25 11:57:50
조회3,811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MIZUNO WAVE DRIVE Z)에 이어 2019년 미즈노 탁구화 신제품 제2탄.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MIZUNO WAVE MEDAL Z2)입니다. 미즈노 탁구화는 기능에 따라 웨이브 드라이브 시리즈, 웨이브 메달 시리즈, 웨이브 카이저부르크 시리즈, 크로스매치 폴리오 시리즈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 웨이브 드라이브 시리즈는 경량성, 유연함, 맨발 감각의 특성이 뛰어나고, 이번에 소개할 웨이브 메달 시리즈는 안정감과 쿠션감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그리고, 웨이브 카이저부르크 시리즈는 경량성에 발 볼이 좀 더 넓게 디자인 되었고, 크로스매치 폴리오 시리즈는 초보자를 위한 탁구화입니다.


[빠빠빠 파워 리뷰]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 보러가기

위 글을 클릭하면 리뷰로 바로 이동합니다.


work-067.jpg

(▲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블루)


work-029.jpg

(▲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다크 그레이 × 오렌지)


work-002.jpg

(▲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레드)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지금까지 총 3가지 색상이 출시(出市) 되었습니다. 2월에 블루가 가장 먼저 출시되었고, 4월에 다크 그레이×오렌지, 5월에 레드가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3가지 제품 중에 다크 그레이와 레드가 미즈노 한국 공식 유통사인 리베로 스포츠에서 15퍼센트 할인 된 가격인 13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8-04-15_13;15;27.jpg

(위 그림을 클릭하면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다크 그레이 × 오렌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18-04-15_13;15;27.jpg

(위 그림을 클릭하면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레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ork-087.jpg


work-037.jpg


work-020.jpg


탁구화를 맨 처음 받으면 외피부터 만져보게 되는데,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의 외피가 아주 부드러운 느낌이었다면,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좀 더 탄력적(彈力的) 이었습니다. 안정감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외피부터 아주 탄력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탁구화 태그에 적힌 재질은 두 제품 모두 인공피혁, 합성수지가 사용되었습니다.


work-005.jpg

 

work-064.jpg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에 적용된 기술은 총 8가지입니다. 미즈노 웨이브 - 물결 모양의 판을 끼워 넣어 쿠션 성능과 안정성을 모두 제공. XG 러버 - 스피드 있는 움직임과 격렬한 움직임에 위력을 발휘하는 특급 고무. 미즈노 인터쿨 - 솔의 통기구를 통해 신발 내부의 열기를 배출하여 쾌적함을 유지하는 시스템. NON MARKING SOL - 마루에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 소재. ap+ 미드솔 - 쿠션 성능과 반발력이 풍부한 고기능 미드솔.

 

work-082.jpg

 

SR TOUCH - 높은 반발력을 자랑하며 발에 걸리는 힘을 효과적으로 추진력으로 바꾸는 솔(Sole) 소재. 3D-SOLID - 발 앞 부분에 덧씌운 수지 보강구조로 마모에 강한 특성으로 내구성을 높임. 친환경 상품의 새로운 인증 기준 '미즈노 그린 등급' 은메달.


work-025.jpg

 

탁구화 무게는 여성용 250미리가 255그램, 남성용 270미리가 290그램이 나왔습니다.


work-077.jpg

(▲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블루)


work-052.jpg

(▲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다크 그레이 × 오렌지)


work-026.jpg

(▲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 레드)

 

 

탄력적 외피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외피 형태가 매끈한 스타일은 아니고 빗살 무늬 같은 사선(斜線) 무늬가 들어있습니다. 직접 손으로 만져보면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매우 탄력적입니다. 탄력적이라 해서 탁구화를 신고 움직였을 때 부담을 주는 수준은 아니고, 적당히 탄력적입니다. 그리고,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탁구화 발 앞 부분에 별도 수지를 덧씌워 내구성을 높인 제품입니다.(3D-SOLID)

 

work-014.jpg

(▲ 여성용 250)


work-017.jpg

(▲ 남성용 270)

 

 

편안함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발 중앙이 좁고, 발 볼이 넓게 디자인되어 아주 편하게 신을 수 있는 탁구화입니다. 처음 탁구화를 신으면 발 중앙이 살짝 끼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발 끝으로 갈수록 끼는 느낌없이 아주 편안합니다. 그리고, 바닥 부분의 쿠션(Cushion)이 좋아 피로감이 덜합니다. 하루 종일 서서 레슨을 해야하는 국가대표 선수 출신 코치는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의 편안한 쿠션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work-016.jpg

 

 

접지력(接地力)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의 바닥 접지력은 탁구장 실내 바닥에 그대로 달라 붙는 수준이었습니다. 중심 이동을 하면 조금도 미끄러짐이 없이 다음 동작으로 연결되었습니다. 평소 탁구화의 미끄러짐에 예민한 사람들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탁구화입니다.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에는 스피드 있는 움직임과 격력한 움직임에 위력을 발휘하는 XG 고무가 사용되었고, 높은 반발력을 자랑하며 발에 걸리는 힘을 효과적으로 추진력으로 바꿔주는 솔 소재인 SR touch가 적용되었습니다.


work-007.jpg

 

work-011.jpg

 

 

무게중심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탁구화 뒷 쪽이 아주 약간 높게 설계되어, 탁구화를 신으면 자연스레 무게 중심이 앞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중심이 완전히 무너지는 수준은 아니고, 탁구를 칠 때 무게 중심이 아주 살짝 앞으로 향하는 수준입니다. 흔히, 탁구화는 인도어 슈즈로 출시된 신발이면 배구화, 배드민턴화 상관없이 신어도 된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직접 신어보면 왜 탁구화 전용 신발을 신어야 하는지 알게됩니다.

 

work-015.jpg



국가대표 선수 출신과의 일문일답(一問一答)


▶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어떤 탁구화인가?

-  발이 편하고 착용감이 좋다. 발 중앙이 좁아서 발을 잘 잡아주고, 발 볼이 넓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탁구화. 탁구화 속에서 발이 겉돌지 않아서 편하다. 바닥 쿠션도 아주 편하다. 개인적으로 레슨을 많이 하기 때문에, 발이 편하지 않은 탁구화는 하루만 신어도 피로감이 큰데, 미즈노 웨이브 메달 Z2는 전혀 그렇지 않다.


▶ 풋워크 시 느낌은 어땠나?

-  탁구화 앞 굼치가 낮고, 뒤꿈치가 약간 높게 설계되어 중심 이동이 편하다. 탁구화 전용 신발의 장점이다.


▶ 바닥 접지력은?

- 바닥 미끄러짐도 전혀 없고, 무게감도 적당하다.

 

▶ 탁구화가 너무 미끄러지지 않아도 불편하지 않나?

- 탁구를 치면 앞 굼치에 중심이 가서 발톱이 다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탁구화는 중심은 앞에 있지만, 발 톱 쪽에 충격은 거의 없었다. 아주 편하게 신을 수 있는 탁구화다.

 

 

위 포스팅은 미즈노 탁구 공식 유통사인 리베로 스포츠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출처 : 빠빠빠 탁구클럽)

등록된 총 댓글 수 0
오늘 대회 2024.3.29(금)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