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Neubauer Allround Premium(올라운드 프리미엄) 2 ox
작성자 유두준(프로악당)
등록일2019-05-02 10:12:49
조회5,898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포장.jpg


그동안 닥터 노이바우어(Dr. Neubauer) 러버 세 종류를 리뷰했는데 그중에서 올라운드 프리미엄 ox를 현재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이유는 컨트롤 성능과 볼끝 구질 변화가 의외로 좋아서 롱을 잘 다루는 상대방들이 은근히 어렵다는 반응이 많았고 거기에 공격력 역시 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 닥터 노이바우어에서 두 종류의 롱 핌플 러버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회사 측 이야기로는 유럽에서 반응이 너무 좋다는데 실상 한국은 유럽과 달리 타법과 선호하는 구질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를 직접 시타해보고 평가를 해보려고 리뷰를 결정했습니다. 그 러버는 바로 트러블 메이커(Trouble Maker)와 올라운드 프리미엄(Allround Premium) 2입니다.


두 종류 중에서 고민하다 제가 사용하는 올라운드 프리미엄 ox의 후속타인 올라운드 프리미엄 2 ox를 리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올-프 , 올-프 2로 표기합니다.) 



돌기.jpg

 

돌기 외형 및 특징 

돌기를 살펴보니 올-프와 올-프 2의 차이점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1. 올-프 2의 미세 돌기가 더 오돌토돌하여 손으로 만졌을 때 마찰력이 더 느껴집니다. 

2. 올-프 2에는 접착 시트가 붙어 있어 붙이기 편합니다.

3. 올-프 2는 러버 이름이 있는 부위가 0.5cm 넓어졌습니다.


미세 돌기가 올-프 보다 더 까끌까끌하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마찰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그만큼 변화량과 스피드가 떨어지는 대신 다양한 롱 타법에서 안정감이 높아지는 특징을 지녔다고 할 수 있는데 특히 공을 깍아 보내는 내려 막기 등에 장점이 있게 됩니다.


또한, 러버 이름이 있는 부위가 0.5cm 넓어진 것은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그립을 잡을 때 검지가 돌기에 닿지를 않아서 그립감이 편하고 다양한 타법에서 불편함이 감소하였고 특히 트위들링시 너무 자연스럽게 돌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붙이고 나서 "5mm를 잘라내고 붙일걸"하고 후회했는데 사용할수록 그립감이 너무 좋습니다.


역회전(Spin Reversal)은 롱 핌플 러버의 회전을 반대로 돌려보내는 핵심 변화로 하 회전은 상 회전으로, 상 회전은 하 회전으로 돌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돌기 끝에서 공이 미끄러져서 발생하는 것으로 롱 핌플 러버의 스피드와 마찰력이 주요 변수로 작용합니다.

즉 롱 핌플 러버가 스피드가 빠를수록, 마찰력이 적을수록 역회전은 많이 먹게 됩니다.

 


참고로 스펀지 종류는 1.3, 1.0, 0.6mm 그리고 ox 버전이 있습니다.



용품.jpg

 

용품 조합 및 리뷰 방향

용품 조합은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유두준 S에 포핸드 러버는 베가 아시아 max입니다. 러버 부착 후 총 무게는 152g입니다. 참고로 탁구공은 안드로 ABS입니다.

 

리뷰 방향은 요즘 많은 롱 사용자들이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에 관심이 많아서 그리고 러버가 공격적인 플레이에 적합한 돌기 특징을 지녀서 다양한 백핸드 공격과 전진에서 깎아 보내는 타법인 내려 막기  등을 테스트하면서 동시에 랠리와 블록의 안정성 그리고 다양한 롱 타법에서 볼끝 구질 변화를 집중적으로 평가하려고 합니다.

 



조합.jpg

 

첫 시타 첫 느낌 

첫 시타 첫 느낌은 리뷰 대상을 평가하는 절대 기준으로 리뷰에 50% 정도 반영할 정도로 제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입니다.

 

♣ 답답합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스피드가 올-프 보다 떨어져서 시타내내 답답했습니다.

예로 들자면 OFF+급 라켓을 사용하다 OFF급 라켓을 사용하는 정도의 차이로 실제 시타했던 분들의 공통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육안으로 미세한 차이지만 실제 이런 차이가 나는 이유는 더 분석을 해봐야겠지만 올-프와 올-프 2는 이름만 같지 전혀 다른 롱 핌플 러버로 보입니다.  


♣ 안정감이 좋습니다.

반발력이 억제되고 돌기에서 공을 잡아주는 특징이 강해 탁구대 밖으로 나갈 것 같은 공들도 잘 들어갑니다. 특히 드라이브 블록과 돌기를 옆으로 쓰러트리는 타법에서 자신의 능력을 유감없이 보여줘 시타내내 머릿속에서 "끈질긴 랠리를 이어가는 블럭 주전형과 수비형에 큰 장점을 지닌 러버"라는 인식이 박힐 정도입니다. 


♣ 백핸드 공격이 편하고 깔림이 많습니다.

백핸드 드라이브와 백핸드 스트로크 공격 시 공을 긁어주는 능력이 좋아 쉽게 걸고 공격할 수 있었는데 올-프보다 회전량이 많고 깔림이 강하여 상대방들이 블록을 어려워해서 올-프보다 공격 포인트가 눈에 뛸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단지 스피드에서 아쉬움이 남지만 어자피 롱 핌플 ox 러버의 공격은 스피드가 아닌 볼끝 구질과 성공률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격력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내려 막기에서 찍힘이 강합니다.

제가 즐겨 사용하는 내려 막기는 돌기에서 공을 붙잡아주는 능력이 좋아서 안정감이 좋고 찍힘이 올-프 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좋아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끔 중진에서 Chop을 해보면 ox 러버인데도 확실히 공이 더 낮게 많이 깎여 들어가서 평소보다 많이 사용했는데 의외로 효과가 좋았습니다.    


♣ 상대방이 어려워하는 변화는 올-프보다 떨어집니다.  

테스트하면서 핌플 특유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보았는데 올-프 2가 전반적으로 안 나가면서 깔림이 좋아 상대하는 사람들이 더 어려워했지만 볼 끝에서 일어나는 애매 모호한 변화들은 만들기 힘들어서 전반적인 변화량은 올-프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Allround Premium 2 ox의 성능 종합

아래 내용은 다양한 롱 타법을 사용하여 테스트한 평가 내용입니다.

단 요즘 ABS 공 시대에 공격적인 타법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어 이를 위주로 시타하고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옆으로 쓸어치기

우에서 좌로 스윙하는 옆으로 쓸어치기는 돌기가 옆으로 쓰러지면서 상대방 스피드를 흡수하는 특징을 이용한 타법으로 리시브나  드라이브 블록, 갑자기 코스를 변경할 때 그리고 임팩트를 가미하면 백핸드 스트로크와 비슷한  공격까지 가능한 타법입니다.


처음에는 공 스피드가 떨어져 약간 어색했는데 연습하면서 이내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상대방 포사이드로 코스를 갑자기 변경할 때는 더 부드럽게 변경할 수 있었고, 공이 진행하다 뚝 떨어져 위력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단지 공격에서는 확실히 공 스피드가 떨어져 올-프 2로는 드라이브 블록이나 리시브 그리고 상대방 포사이드로 코스를 변경할 때 주로 사용했습니다. 

  

 

동영상 Part 1

아래 동영상은 제가 테스트하는 모습입니다.

주의할 점은 본 타법은 롱 타법이 어느 정도 완성된 분들이 사용해야지 초심자분들이 사용하면 다른 롱 타법을 익히는 데 방해가 되므로 하시면 안 됩니다.




내려 막기

내려 막기는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아주 핵심적인 롱 핌플 타법입니다.

그만큼 랠리에서 그리고 찍어 보내는 공격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올-프 2는 러버의 억제된 반발력과 공을 확실하게 잡아 찍어 보낼 수 있어서 위력적인 내려 막기를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롱대롱이 만나면 상호 랠리 시 내력 막기 능력이 승패를 좌우하는데 테스트해보니 대 롱전에서도 내려 막기가 사용하기 편하고 공을 낮게 보내기 쉬우면서 안정감이 좋았습니다.


 

동영상 Part 2

아래 동영상은 평면 러버로 쇼트 랠리 중 라켓을 돌려 내려 막기로 찍어 보내는 테스트 모습입니다.


백핸드 스트로크 

요즘은 롱 핌플 ox 러버를 사용하면서 백핸드 공격을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막상 공격하려면 공이 미끄러져 생각보다 어려운데 이럴 때 롱 핌플 러버에서 공을 긁어주는 능력이 무척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올-프 2는 공격 연습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저는 평소에 롱 핌플 ox 러버로 다양한 백핸드 공격을 자유자재로 하는 편이지만 이 역시 사용하는 러버에 따라 성공률 편차가 존재하게 되는데 올-프 2 는 러버에서 공을 잘 잡아주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쉽고 편하게 공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두 번 연속 공격할 때는 반발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장점으로 작용하여 더 쉬웠습니다.


 

동영상 Part 3

아래 동영상은 스피드가 빠른 롱 서비스를 백핸드 스트로크로 공격적인 리시브를 하는 테스트입니다. 제가 즐겨 사용하는 타법으로 만일 롱 핌플 사용자가 본 타법을 구사할 수 있다면 상대방들이 롱 서비스를 넣고 공격하는 시스템을 쉽게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백핸드 드라이브 

어떤 사람들은 "롱 핌플 ox 러버는 백핸드 드라이브를 걸 수 없다" 라고 말하지만, 이는 자신이 못 거는 것이고 요즘은 심심치 않게 백핸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그만큼 ABS 공 시대에 단순히 대는 타법에서 벗어나 안정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백핸드 드라이브 같은 타법의 중요 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프 2는 돌기 끝에서 마찰력이 좋고 탄력이 적당하여 공을 긁어주는 능력이 좋아서 백핸드 드라이브를 평소보다 쉽게 걸 수 있었습니다. 회전력이 이 정도면 좋은 편에 들어가고 코스 변경하기도 쉬워서 두루 만족했습니다.


 

동영상 Part 4

아래 동영상은 제가 하회 전 서비스를  2구에서 백핸드 드라이브로 공격하는 테스트 입니다.

단 파워 보다는 공 포물선과 공을 긁어 올리는 능력을 집중적으로 테스트하였습니다.


 

 

포핸드 공격력

요즘 롱 핌플 ox 러버를 포핸드에 붙이고 공격을 하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전형의 다양성이라는 측면에서 아주 고무적인 현상인데 그래서 이번 리뷰에는 포핸드 공격력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깔끔하고 간결하게 들어가는 공격력이 매우 우수했습니다.

제가 한동안 주력으로 사용했던 페인트 ox보다 전반적인 공격 성공률과 편리성이 더 우수해서 시타내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공을 긁어주는 느낌과 감각이 좋아서 더욱 편하게 공격할 수 있었는데 혹 포핸드에 적당한 롱 핌플 ox 러버를 사용한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동영상 Part 5

아래 동영상은 포핸드 공격력 테스트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롱 서비스를 포핸드 롱으로 치는 테스트를, 두 번째는 하 회전 서비스를 포핸드 드라이브로 공격하는 테스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쇼트 랠리 후 돌아서서 포핸드로 공격하는 테스트를 촬영한 것입니다.


  

Dr. Neubauer Allround Premium 2 ox

시타에서 느낀 올라운드 프리미엄 2는 끈질기게 랠리는 이어가는 블록 주전형, 그리고 평소 롱 타법에 실수가 많은 분이 선택할 수 있는 롱 핌플 러버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술적인 변화를 추구하면 올라운드 프리미엄을, 안정감을 추구하면 올라운드 프리미엄 2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등록된 총 댓글 수 7
  • 김희권(히탁구) 2019-05-28 19:21:44
    올프구입 하고 싶은데 어디로 가면 구할수 있을까요?
  • 김희권(히탁구) 2019-05-28 19:25:20
    아래 링크타고 카페에 가도 안보이네요.
    참 그리고 유두준 탁구클럽 유튜브 채널 완전 정비하신거 축하드려요. 카페에 가니까 나오네요^^
    잘 보겠숩니다. 감사합니다.
  • 유두준(프로악당) 2019-05-30 23:40:52
    네 김희권님 감사합니다.
    올라운드 프리미엄 ox는 카페 공지에 유두준 라켓 들어가시면 닥터노이바우어 코리아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아니면 리베로에 가셔도 구입 가능하실 것입니다.

    구하기 힘드시면 제게 문자 주세요(010-3759-2641)
  • 박재숙(재순이) 2019-05-03 13:51:40
    잘 봤는데요 올프2로 바꾸고 싶어요.
    라겟 앞뒤로 빨리 돌리려서 치는 방법은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가요? 뭔가 노하우가 있으실꺼 같아요.
  • 유두준(프로악당) 2019-05-03 14:47:57
    라켓을 돌려서 치는 트위들링은 평소 꾸준하게 연습하셔야 합니다.
    동시에 평면 러버로 백핸드 연습을 병행 하셔야 하구요.

    자세한 방법은 다음-"유두준탁구클럽" 카페에 가시면 롱 핌플 강좌 동영상이 있으니
    보시고 연습하세요.

    에어핑퐁에도 롱 타법 강좌를 올리고 있지만 유튜브에 올리면서 올리는 관계로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 윤승환(화니화니) 2019-05-03 19:22:46
    감사합니다. 보러 가겠습니다.
  • 유두준(프로악당) 2019-05-03 20:39:36
    네 윤승환님 감사합니다....^^
오늘 대회 2024.3.29(금)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